대출

신용회복자 저금리로 대출 가능한곳

치카치카치카 2020. 6. 12. 00:52

신용회복자 저금리로 대출 가능한곳



여기서 말하는 신용회복이라고 하는것은 워크아웃,개인회생을 말합니다. 여러분이 성실하게 변제금을 잘 상환했거나 모든 채무를 다 상환하고 일정기간 이상이 되면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들이 있습니다. 일반 신용대출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 많은 신용회복자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게 사실이죠.


여러분에게 알려드릴 신용회복자 정부지원 대출 가능한곳 바로 신용회복위원회에 있는 성실상환자대출 입니다. 긴급하게 돈이 필요할때 또는 생활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 저금리로 자금마련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. 


신용회복자 저금리로 대출 받으려면 어떤 조건이어야 하나요?


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소액대출 형식으로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. 신용회복위원회나 희망모아,한마음금융,상록수와 같은 기관으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았는데 그 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인 경우 성실상환 했을때, 최근 3년안에 모든 변제금을 상환한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조건에 해당됩니다. 


또한 개인회생의 경우 인가결정 이후 2년 동안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경우, 면책결정을 받아 최근3년 이내 모든 변제금을 상환 완료한 경우에 조건을 갖추게 됩니다.



이용할 수 있는 신용회복자 대출 자금 5가지


신용회복위원회에서 성실상환자 요건을 갖추고 대출을 받으려면 5가지 목적으로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. 의료비나 결혼자금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하는 생활안정자금, 학자금, 대출 신청일 6개월전 빌렸던 고금리 차환자금, 내가 개인사업자인데 사업장에 들어가는 시설개선자금, 영세자영업자로써 운영자금 이렇게 5가지 목적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
신용회복자 대출 금리와 한도


5가지 자금 모두 1500만원 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. 최대 5년이내에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대출금을 갚아나가시면 됩니다. 학자금의 경우 2%의 이율을 적용받고 나머지 4가지 자금들은 4%금리를 적용받습니다. 이렇게 낮은 금리 때문에 신용회복자 분들이 이자부담 없이 이용하기가 꽤 좋다고 하는겁니다.




내가 이용할 수 있는 신용회복자 대출 상품은?


여러분이 채무조정 성실상환자인 경우, 개인회생 성실상환자인 경우, 금융피해자인 경우에 따라서 이용 가능한 금융상품들이 모두 다릅니다. 채무조정 성실상환자가 이용하는 대출상품은 1500만원 한도, 4%이자 이내에서 이용가능하고 개인회생 성실상환자가 이용하는 대출상품은 700만원 한도, 3.5%이자 이내에서 이용가능합니다. 금융피해자의 경우에는 금융 피해액 범위 내에서 최대 5백만원, 연 3%이자 이내에서 이용가능합니다. 



신청은 여러분이 거주하는 지역 신용회복위원회 지부에서 하시거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중 방문 가능한곳 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. 집에서 편하게 신청하기를 원하는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 하시고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를 통해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



반응형